맛집후기

경북 안동 성전식당

그냥남자 2018. 4. 28. 17:00

1. 상호 : 성전식당

2. 전번 : 054)859-2513

3. 위치 : 안동시내인것 밖에 모름(네양이 잘 가르쳐 줌)

4. 카드 : 당근 가능

5. 주차장 : 없음. 식당 앞 무단주차...

6. 기타 : 백종원 3대천왕에 나왔던 집



이렇게 소개가 될 때 만해도 된장찌개를 시키면 작은 뚝배기에 김치찌개도 나왔는데 이제는 안나온단다.


갱상도 사람들은 해석이 가능할거고, 다른 지방 사람들은 읽는데 쪼매 애롭울 수도 있는 글...


테이블은 2개씩 붙여서 4군데. 모두 8테이블이 있다.


방 입구에서 본 주방의 모습


메뉴는 된장찌개와 김치찌개.

모두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혼밥족들은 안되겠네...


우리는 간등어구이가 나오는 된장찌개로 6인분 통일.


이제 반찬부터 나온다.







요렇게 아주 연하게 무친 겉절이 비슷무리한 걸 준다. 이름하여 조선샐러드라고 한단다.


메인인 된장찌개. 고등어구이는 된장찌개에 포함되어 있다. 김치찌개에는 안나온다. 3인분이라고 고등어는 1마리 반.


항공샷으로



밥은 냉면그릇에 다가 준다. 잘보면 밥 밑에 계란후라이가 하나씩~


여기에 반찬으로 나온 나물들과 겉절이를 올리고 된장에서 두부도 올리고 비벼서 먹는다.


비벼놓고 보니까 비주얼이 조금... 이건 비빔밥의 특성상 어쩔수가 없다...


한숟가락 하실라우~!

기호에 따라 고추장을 원하는 사람은 테이블에 있으니 넣어서 비벼 먹으면 된다.


친구네 3가족이 부부동반으로 1박 여행을 가다가 예정보다 조금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간 곳이다.

일정을 짰던 친구가 식당을 미리 검색을 했는데 내가 확인해보니 별로라는 평이 많아서 출발전에 다시 검색해서 찾은 집이다.

이 곳도 평이 좋은 것도 있고, 별로라는 것도 있었지만 다른 곳보다는 좋은 평이 많아서 가봤다.

내 입맛의 결론은 아주 맛있는 집은 아니고 식사때 주변에 있으면 나름 괜찮게 먹을만한 곳이라고 생각된다.

김치찌개는 안먹어봐서 모르겠다.


단점은 식당에 들어서면 시골의 된장냄새 비슷한 냄새가 나는게 냄새에 민감한 사람은 싫어할 수도 있다.

그리고 2인분이상 주문이 가능해서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두가지를 모두 맛보려면 4명이상이 가야한다는 점이다.


우리가 식사하는 도중에 남자1명, 여자2명이 왔는데 두사람은 김치찌개를, 한사람은 된장찌개를 먹고싶어 했는데

김치찌개2, 된장찌개1의 주문이 안되서 결국 김치찌개를 3인분 시켜서 먹었다.